티스토리 뷰

내가. 바라는. 나.

팀 애자일 회의 하면서..

알 수 없는 사용자 2007. 7. 14. 23:28


내가 보냈던 메일이 -ㅁ-;; 괜한 씨앗이 되어 목요일 팀리뷰시간에 애자일 토론(?)을 벌이게 되었다.
회의를 하면서 내가 끍적였던 내용을 옮기자면........

- 가치에 대한 이야기
애자일이야기 포스트인용
우리는 어때?
그렇게 요구하고 있는가?

- 스케줄에 대한 이야기
가치있는 것을 하기 위한 스케줄인가?
최단으로 효율적, 저축 할 수 있는 형태인가?
모두가 할수 있는것인가??

-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야기
속담, 상관성의 대한 이야기.
우리의 모습을 보자.
공유할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가 되는가??

- 가치관에 대한 이야기
과연 이러한 가치관을 이해 할수 있을까?
공감될수!! 있는 가치관을 만들자(책이나 유명인에 얽매이지 말자!)

사실. 토론때는 여기서 한가지 밖에 말하지 못했다.
그렇다고 뭐 아쉬운건 아니고(토론은 계속 된다~~ -ㅁ- ), 나중에 더 조리있게 말해야 겠는 생각만 든다..
어쨌든, 재성아저씨나 그밖에 팀원들 모두가 절대공감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 대해 충분히 발전 할 수
있겠구나라는 좋은 느낌이 든다.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2007년 7월 12일 팀애자일 토론


p.s -_- 사진이 잘 나왔다;; 휴...

'내가. 바라는. 나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페퍼톤스. sbs showcase  (0) 2007.07.19
a winter story.  (0) 2007.07.06
유쾌한.  (0) 2007.05.15
공지사항